무신사 냄새 그게 뭔데?? SNL 주현영 한마디에 무신사 이미지 타격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신사 냄새 그게 뭔데?? SNL 주현영 한마디에 무신사 이미지 타격

by 아이스핫촠코 2023. 2. 9.
반응형

우리나라 이커머스 3대장이라고 하면

보통 쿠팡, 네이버, 쓱닷컴을 부름

이 셋을 줄여서 네쿠쓱이라고 한다

쿠팡이랑 네이버는 명실상부 올라운더고

쓱다컴은 백화점/이마트 브랜드를 이용해

명품/식품에서 강세를 보임

 

이들이 아직 점령 못한 지점이 있는데

 

바로 패션임

무신사는 패션 공룡이라고 불릴 정도로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언론에 공개된 연매출 5천억 근접

영익도 500억 이상 나고 있음

 

이에 대항해서 쿠팡도 패션 행사를 열기도 하고

 

쓱닷컴은 W컨셉 (패션 플랫폼)

을 인수하는 등 파이를 키우고 있음

쿠팡플레이

쿠팡은 OTT 시장에도 진출하는데

단순한 진출이 아니고

쿠팡이라는 플랫폼에서

더 오래 고객이 체류하도록 판을 짜는

고도의 수였음

 

이 와중에 쿠팡플레이의 대표작 SNL Korea에서

얼타는 지코를 보고

주현영이 뼈있는 한 마디를 던짐

 

"무신사 냄새 지리네" 하고

 

유행어가 되어버린 무신사 냄새

기사화 된 무신사 냄새 밈

 

무신사 입장에서는 굉장히

등골이 서늘해지는 한마디였음

 

패션은 특히나

노페나 톰브라운 등

밈 하나에 이미지가 살기도

죽기도 하는 편인데

 

"무신사 냄새"가 일종의

밈이 되어버림

 

기자 취재에 쿠팡은

그럴 의도가 없었다고 답변했지만

 

의도야 어쨌든

유통공룡이 패션공룡을 한 번

지긋이 밟아준 모양새가 되었음

댓글